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Q&A

Q&A

q / 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필독★교환&반품 절차 안내
작성자 fromdayone (ip:118.32.69.183)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1-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6059
교환/반품 절차
교환 및 반품 절차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를 필독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유선 또는 게시판 문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 CJ대한통운 홈페이지(https://www.doortodoor.co.kr/parcel/pa_0000.jsp)를 통해 수거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운임 결제방식은 "신용" 으로 선택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수거 접수 불가능 시에는 게시판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 접수를 이용하여 직접 접수를 해주신 이후, 저희 측으로 추가적으로 택배 접수 요청을 해주시면 이중 접수가 될 수가 있습니다.
2. 교환&반품 신청서를 작성부탁드립니다.
3. 초기배송비 2500원+ 반품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을 함께 송금 또는 동봉 부탁드립니다.

    -처음 결제하셨던 초기배송비는 구매금액과 함께 환불됩니다.

    -무료배송 상품도 반품시 5000원을 송금 또는 동봉해주셔야 합니다.


* 배송비 송금 계좌번호 : 우리 1005-503-290492 (예금주 : (주)프롬데이원) 

                                신한 140-012-379509   (예금주 : (주)프롬데이원)

                                (송금시 송금날짜 및 입금자명을 꼭 기억부탁드립니다.)


*소비자보호법에 의거하여, 택배를 수령한 날짜로부터 7일 이내에 택배사 접수 후 제품을 보내주셔야만 정상처리가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출장, 여행, 입원  및 택배사와의 소통문제 등 포함) 반품기한이 초과 되었을 경우에는 반품이 어려운 점 꼭 참조부탁드리겠습니다.


* 명절 연휴 기간에는 반품 택배 예약(인터넷)이 제한되오니 반품/교환 수거 접수가 필요하신 경우 반품/교환 기간 내에 고객센터 & Q/A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상품을 부분 발송으로 받으신 경우 마지막 상품 수령 후 7일(주말, 공휴일 포함) 이내에 교환/반품 신청 및 택배사 접수를 해주셔야 처리 가능하십니다.


* 직접 타 택배를 접수하여 이용하실 경우 선불로 결제해주신 후 2500원(초기배송비)을 송금(동봉) 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직접 타 택배를 접수하여 2500원 초과로 발생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처리가 불가합니다.


* 직접 타 택배를 접수하여 이용하실 경우 상품 수령한 주소지와 반품수거 주소지가 다를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센터에 말씀을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상품 수령한 주소지와 반품수거 주소지 or 교환상품 수령할 주소지가 다를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센터에 말씀을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70,000원 이상 구매해주신 고객님 중에서 반품, 교환 시 환불 금액 차감 후 구매금액이 70,000원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초기배송비 2,500원을 추가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반품배송비를 상품에 동봉하였다 분실될경우 저희측에서 책임지지않습니다.


* 위내용의경우 상품에 착용흔적이나 오염이 없는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선발송 상품 및 후발송 상품 상관없이(부분배송 여부 상관없이), 택배가 여러개로 나눠서 들어올 경우 고객님께서 각각의 택배비를 부담해주셔야 하십니다.


* 저희 측으로 택배 접수 요청을 해주실 경우 교환/반품 기간 내인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주말, 공휴일 포함) 반품 또는 교환하시는 상품명과 함께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남겨 주셔야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상품명 미기재 문의건은 반품/교환 접수가 불가합니다)


*고객센터 & 카카오톡 상담 등 영업일,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에는 접수 및 상담이 불가한 점 꼭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Q&A 게시판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저희 측으로 택배 접수 요청을 해주신 경우 1~3일 이내로 택배기사님 방문이 없을 시 다시 한번 문의를 넣어주셔야 처리 가능하십니다.

 (지그재그, 네이버페이, 에이블리, 스마트스토어 각 플랫폼에서 반품/교환 접수 이후 1~3일 이내로 회수되지 않을시 자사로 문의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배송비 쿠폰을 사용하신 이후 반품하실 경우 쿠폰 사용 취소로 인해 배송비 5,000원(기본 배송비 2,500원 + 반품 배송비 2,500원)을 송금 또는 차감 처리가 되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를 통해 주문하신 고객님들의 경우  MY페이지 결제내역 → 취소 / 반품 / 교환 현황   상세조회   반품비용 재결제를 승인해주셔야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네이버페이 환불관련은 1588-3819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지그재그 직진배송의 경우 지그재그 고객센터 직진배송을 통해 반품/교환 문의 부탁드립니다.  (지그재그 일반배송 상품과 합포장 불가)



반품/교환 주소지 : 서울 노원구 상계2동 1279번지 중앙하이츠상가 103호 CJ보람대리점 프롬데이원앞
                          (신주소)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28길15 1층 CJ보람대리점 프롬데이원앞


 

보내주신 반품&교환 상품은 처리되기까지 주말제외 5~7일정도 소요됩니다.
(발송해 주신 상품이 배송추적에 도착했다고 표시되면 택배사사무소로 들어간 날이며 프롬데이원으로 오기까지 1~2일정도 더 소요됩니다.)


※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에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반품하시는 상품은 발송해드린 그대로의 깨끗한 상품이여야 합니다
 - 교환/반품 불가사항에 해당되는 제품은 자동반송 처리되오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바코드, 택이 손상된 경우

- 상품의 착용흔적 및 오염(향수, 섬유유연제, 바디로션, 담배냄새, 화장품자국, 머리카락, 애완견 털, 옷늘어남 등)
* 화이트 아이보리 크림계열의 상품은 잠깐의 피팅이라도 파운데이션, 선크림, 립 등 쉽게 흔적이 발생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축성이 없는 소재의 상품은 무리한 착용시 뜯어질 수 있습니다 상세사이즈를 꼭 확인해주신 후 구매부탁 드리며

      뜯어질 경우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교환&반품기간이 경과된 상품(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교환/반품[불량상품 포함] 접수는 수령일로 부터 7일 입니다.)

- 한번의 착용만으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 상품-악세사리, 비키니, 속옷, 가죽제품

- 잘못된 홈크리닝으로 인해 제품의 변형이 온 경우
  ※ notice 소재별 세탁방법 참고

- 신발박스에 송장을붙여 보내신경우

- 단순 초크자국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

   * 상품이 출고되지 전에 제품을 꼼꼼히 검수하고 있사오나 발견하지 못한 초크자국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불량이 아니오니 안심하시고 손으로 털어내 주시거나 마른수건으로 지워주시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초크자국은 반품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일정금액 이상으로 발송된 사은품은 변심반품을 하신뒤 남은 상품금액이 일정금액 미만이 될 경우 사은품도 같이 보내주셔야 합니다
사은품 동봉이 안된경우 따로 사은품을 선불로 보내주시거나 제습제, 양말, 옷걸이, 자켓 지퍼커버 1,000원 스타킹 2,500원 환불금 차감 또는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차원에서 발송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진한 컬러의 경우 염색된 소재 특성상 물 빠짐, 이염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밝은 컬러의 의류 및 악세사리 (가방 등)와 함께 착용 시 이염에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탁 후 착용을 권장 드리며 반드시 찬물에 단독으로 단시간에 세탁해 주시고, 

  물 온도가 높거나 세탁 시간이 길어질 경우 물 빠짐이 심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완전히 마르지 않은 제품과 함께 착용하실 경우 이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100% 건조 후 착용해 주세요.

  주의사항을 숙지하지 않으시고, 고객님 과실로 인해 이염될 시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교환&반품 신청서 미 작성, 미동봉시 일주일 이내에 게시판에 문의글 남겨주셔야합니다.

 유선상으로 신청하셨다 하더라도 많은 문의건으로 누락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오니 양해부탁 드립니다.

 


- 보내주시는 상품들은 택배사에서 수거 후 프롬데이원측으로 입고되기 때문에

   배송완료로 확인되셔도 2~3일정도 더 소요되실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기존 반품 신청한 상품 외 추가로 반품 요청할 상품 발생 시 고객센터 or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상품 수령후 교환접수시 맞교환 처리는 불가하며 교환/반품 경우 저희측으로 상품이 입고가 된 이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하는 상품에 대해 모두 한 번에 포장하셔서 보내주셔야 배송비가 1회 발생이 되며, 

  여러 개로 나눠 상품을 각각 보내주실 경우 배송비는 이중으로 발생되어, 이로 인한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됩니다.


- 상품이 출고된 후 고객님께서 주문내역에서 "배송중"으로 확인되기까지 전산처리에 1~2시간이 소요되며 이미 출고된 제품의 경우 중도회수가 불가능합니다.

  이미 출고된 제품에 대한 교환, 반품은 상품을 수령 후 교환 / 반품진행하시거나 수취거부를 통해 제품을 반송해주신 후 Q&A 게시판을 통해 교환, 반품 요청부탁드립니다.

  출고이후 부가되는 교환, 반품 배송비는 고객님의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 배송지연으로 인한 변심시 발송 전 구매의사취소를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상품을 받아보신 후 배송지연으로 인한 반품 및 교환을 요청하실 경우에는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 카드사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신속한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품의 경우

- 1개 상품 반품시, 쿠폰할인 금액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반품&교환 신청서가 동봉되어 있지 않은 경우

-빈 종이에 성함, 배송받으신 날짜, 연락처, 교환전 상품/교환 후 상품 & 반품 상품,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만) 환불받으실 계좌정보, 배송비 송금시 송금 날짜를

  적어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상품입고시 검품후 입고되며 포장과정중 또한번의 검품으로 불량상품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인위적인 훼손에 의한 불량은 확인가능하시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소비자의 부주위로 상품의 훼손 및 변형이 있을시 반품처리가 불가합니다

 (신축성이 적은 트위드 소재의 상품의 경우, 사이즈가 맞지 않을 경우 무리한 착용 시 뜯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소비자의 부주위로 인한 부분으로, 불량이 아니므로 반품처리가 불가합니다.)

 

-상품 소재에 따른 특성 및 생산 방식이 다양하기에 불량 사유가 아닌 내용이 추가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상담으로 사진과 함께 접수해 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판단은 상품 입고 후 실물 검수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오니 

 상품 불량으로 접수해 주시더라도 명확한 불량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일반 교환/반품으로 진행되어 배송비가 발생이 될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불량 사유가 아닌 경우 
 - 옷에 다른 실섞임(잡사), 실 뭉침이 있는 경우 

  * 부득이하게 제작 과정에서 실이 끼어 들어가는 경우, 잡사가 얼룩처럼 보여 문의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잡사, 실 뭉침은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며 불량 상품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단가라(스트라이프) 무늬, 체크 패턴 수평/수직이 맞지 않는 경우 (포켓 포함)
*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단가라(스트라이프) 무늬, 체크 패턴이 있는 경우 수평 / 수직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단순 초크자국(붉은색, 푸른색 펜자국) 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 

    * 재단 작업과 박음질 과정에서 열펜을 사용하여 작업하기 때문에, 간혹 미처 지워지지 못한 펜자국이 지워지지 않은 상태로 발송 될 수 있습니다.

     수성펜으로 간단하게 스팀 처리 또는 물티슈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는 반품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이염 및 물빠짐 현상이 생기는 경우

   * 염색된 원단, 소재 특성, 검은색 등 어두운 컬러는 어떤 소재든 물 빠짐, 이염 현상이 있을 수있습니다.

     밝은 컬러의 가방, 신발, 의류와 착용은 주의해 주시고, 이염 시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상세페이지 사진과 실제로 받아본 상품 컬러가 다른 경우
   *  모니터 해상도 & 휴대폰 기종,필름,밝기 등에 따라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리오더시 새롭게 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벽하게 컬러가 같을 수 없습니다.

      다소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으로 불량이 아닌 점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린넨 상품의 실섞임, 부분부분의 울뭉침의 경우

   * 린넨 원단 고유의 특성입니다. 


 - 지퍼가 잘 안올라가는 경우

   * 새 상품의 경우 뻑뻑한 느낌이 날수 있으며 몇번 착용을 하시면 부드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지퍼에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

  * 지퍼에 따라 스크래치 및 오염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자체제작 원피스 상품 밑단 박음질 구멍이 있는 경우

  * 투명실로 박음질이 되어있기 때문에 구멍이 있어보이나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바지상품의 단추구멍이 막힘 또는 절반만 트여있는 경우

  * 옷모양 틀어짐을 위해 막혀있거나 일부만 트여있을 수 있습니다.  쪽가위로 해당 부분  뚫어서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데님 상품 주머니에 모래, 보풀이 들어가 있는 경우

  * 소재 특성상 워싱 작업 중, 또는 염색 등의 청바지를 제작하는 공정 과정 중에 보풀 또는 돌멩이 및 모래가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는데,

     미처 제거되지 못한 돌멩이나 모래가 주머니가 발견이 되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데님 데미지 디테일이 다른 경우

  * 데님 대량 제작 작업 중, 데미지 디테일은 상품마다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 데님 상품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

  * 데님 상품 공정 상,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는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 데님 상품(바지, 자켓), 바지 상품 안쪽 주머니 안감에 보풀이 있는 경우
* 워싱을 하는 공정 과정에서 안감에 마찰이 생겨 자연스럽게 발생한 보풀로, 이는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착용으로 인해 생긴 보풀이 아닌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상세페이지 사진과 상품 컬러가 다른 경우

   *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미세하게 컬라가 다를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같은상품 다른컬러로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다른경우

   * 같은상품이라도 염색원료에 따라 원단 수축현상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의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실측 사이즈가 다른경우

   * 염색원료에 따라 원단 수축현상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의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측정 방법에 따라 상세페이지에 기재 된 사이즈가 1~3cm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플레어 디자인의 경우 오차범위가 추가로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는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옷에 구김이 심해요

   * 상품의 원단에 따라 구김이 심한 옷이 있을 수가 있으며, 상품이 배송되는 과정에 단순 구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밥이 있는 경우

   * 여러 상품이 제작되어 나오다보니 모든 상품이 실밥이 완벽하게 제거되어 발송되기가 어렵습니다.

     단순실밥의 경우 쪽가위, 칼 등으로 제거하시고 착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박음질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 대량 생산되는 제품의 특성상 박음질이 일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의류에서 냄새가 나는경우

   * 원단 특성상 특정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새 상품일수록 제작되자마자 밀봉상태로 포장되어 보관되다보니 냄새가 더욱 극대화되어 날 수 있습니다. 

     탈취제를 뿌려주시거나 및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 하루정도 환기시켜주시면 특정 냄새가 사라질것 입니다.


 - 어깨패드 내부에 알갱이가 있는 경우

   * 어깨 패드 제작 시 여러 겹을 붙이기 위해 접착제를 발라서 제작되어 시간이 지나 접착제가 작은 알갱이처럼 뭉쳐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미처 제거되지 않은 알갱이는 툭툭털어 사용해주시면 간단히 사라지는 부분이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포장지 폴리/비닐 찢어짐 및 구김이 있는 경우

  * 겨울철, 택배 이동 중 찬 공기압으로 인해 내부 포장 비닐의 일부가 간혹 터지는(마치 깨진 것처럼)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출고시 제품 검수 및 제품 포장 봉투까지 재검수하여 바코드 스티커 스캔 후 출고해드리기에 봉투가 이미 터져 있는 상태에서는 절대 출고처리 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아 이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단,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제외)


 - 퍼 제품 털 빠짐 or 털 날림이 있는 경우

  * 퍼 제품 특성상 털 빠짐, 털날 림이 있어 착용하시기 전 털어서 착용해 주시거나 드라이클리닝 후 착용을 권장해 드리며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아 이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라벨에 올이 나간 경우
* 대량 생산되는 라벨의 경우 올이 나가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스모크 밴딩의 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 스모크 밴딩 부분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늘어나면서 착용되므로 이는 불량사항에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원단 구멍이 있는 경우 

  * 의류 제작시 핀턱, 다트 등 디자인 작업이 들어가는 위치에 작은 구멍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의한 공정 작업으로 불량이 아닌 점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감 틑어짐 또는 구멍이 있는 경우
  * 보드레 원단(실크 원단)으로 제작되어 있는 안감의 경우, 다른 소재에 비해 원단이 약해서 살짝만 당겨도 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지퍼 맨 아래 끝부분의 박음질 부분에 약간의 틑어짐, 안감 구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부분은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상품 제작 및 포장 검수 과정으로 확인 후 포장이 되며 착용하시기에 문제가 없는 부분으로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트위드 원단의 짜임이 불규칙한 경우
* 트위드 소재 특성상 실을 엮어서 제작되는 부분으로, 짜임이 불규칙적으로 엮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트위드 원단 소재의 특성으로 불량이 아닌 점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퍼프 / 셔링 디자인 제품의 주름 비대칭

 * 주름의 경우 수작업을 통해 제작이 되는 상품으로 양쪽 셔링이 완벽하게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량 일괄생산 특성상 대칭이 일정하지 않으며,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